02-3789-6260
상담전화
캐나다에서 학업 중 여권 변경 시 처리 안내
작성일 2024.09.06 조회수 8 |
---|
스터디 퍼밋을 받고 캐나다에서 학업 중 한국에 들어왔다가 여권 기간 만료, 여권 분실, 여권의 포지션 변경 등으로 새 여권을 만들어 다시 캐나다로 출국할 때 어떤 절차가 필요한지 알아보겠습니다.
◈ 여권 발급 스터디 퍼밋을 신청해서 받을 때 여권에 eTA(전자여행허가제) 도 같이 처리가 되니 유학생들은 되도록 처음 스터디 퍼밋을 신청할 때 기존 여권에 기간이 남아있더라도 여권을 새로 발급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학업 기간이 길더라도 여권 만료일이 짧은 경우 여권에 맞춰 스터디 퍼밋 기간을 주며, eTA는 한 번 신청으로 5년간 유효하지만 여권 만기일과 eTA 유효기간 중 먼저 도래한 날까지만 유효하기 때문에 남은 여권 기간이 길지 않다면 새로 발급 받아 신청하세요.
◈ 캐나다 eTA 신청 여러 사유로 여권이 변경되었다면 새로 발급 받은 여권에는 캐나다에 입국할 수 있는 허가가 없기 때문에 반드시 캐나다 eTA 를 신청하고 가셔야 합니다. 개인에 대한 모든 정보는 여권을 따라 가기 때문에 여권이 변경되면 새로 신청하셔야 하며, 캐나다 내에서 변경이 생긴다면 이 또한 바로 이민국 사이트에서 업로드 하세요.
◈ 캐나다 eTA 신청서 작성 안내문에 나와있듯 중간에 저장이 안되니 새로 발급 받으신 여권과 신청비 $7 결제할 신용카드(해외 결제가 가능한 VISA 또는 MASTER 카드), 선택 사항이지만 신청서에는 기존에 받았던 개인식별번호 (study permit, work permit, visitor visa)를 입력하는 란도 있으니 기록이 있으시다면 같이 준비를 하시면 됩니다.
신청서는 제공되는 한국어로 내용 보시고 작성하면 되지만 기록은 영문으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 (required) 표시가 있는 질문은 필수 입력 항목이라 입력을 안하면 신청을 할 수 없으니 꼭 정확한 정보 입력을 하시기 바랍니다. 파란 박스의 eTA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여권 발급 기관은 Another country를 체크하고 캐나다 체류 목적은 공부이니 Study를 체크하시면 목적에 맞는 질문 화면으로 변경이 됩니다. 맨 아래 박스를 누르면 여권 관련한 안내가 나오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맨 하단 파란 박스의 계속 이어서 신청서 작성을 누르면 다음처럼 지참할 여행 문서를 묻는데, 일반 여권을 클릭하고 발행 국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 후 개인 정보 입력 란들이 나오며 모두 작성해 주세요. 개인 정보를 다 입력하고 나면 위와 같은 질문들이 나오는데 과거 study, work, visit 등 비자 신청한 적이 있는지 묻는 질문이 나오며 UCI(개인 식별) 번호를 입력하는 질문이 나오니 가지고 계신 정보를 확인하여 입력하시면 됩니다. 만약 번호를 확인할 수 없다면 "NA"를 입력하라는 부가 설명이 있습니다. 신청 후 잠시 뒤면 신청서에 입력하신 이메일로 확인 메일이 오니 평소 사용하는 메일주소를 입력하시고 만약 메일 확인이 안되시면 꼭 스팸 메일함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캐나다 유학이 궁금하시다면 언제든 저희 유학앤교육 으로 문의 주세요 010-2212-2906 02-3789-6260 카카오톡 ca-uhakne |
*필수항목